양구군 공지사항 양구군 착한가격업소 일제 정비 나서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저희 양구군은 물가 안정과 소비자 만족도 향상을 위해 착한가격업소 일제 정비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착한가격업소란, 지역의 평균 물가보다 저렴한 가격, 청결한 위생 상태, 뛰어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매년 행정안전부 기준에 따라 군에서 지정하고 있는 업소를 말합니다.
현재 양구군에서는 외식업 14개소, 이·미용업 3개소 등 총 17개소가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저희 양구군은 다음 달 20일까지 착한가격업소 17개소를 대상으로 평가단을 통한 현지 점검을 실시하여 가격, 위생·청결, 공공성 등의 평가 기준에 따라 업소를 재평가할 계획입니다.
평가 결과에 따라 적격한 업소는 계속해서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되며, 부적격한 업소는 착한가격업소 지정 취소와 인증서 회수, 인센티브 제공 중단 등의 조치를 취하게 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양구군은 소비자 물가 안정을 위해 다양한 업소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착한가격업소에 대한 인센티브 지원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된 업체에는 시설·환경 개선과 물품 구입을 위한 맞춤형 인센티브를 제공하며, 인증 표찰 설치, 홍보 물품 제작 및 배부, 착한가격업소 이용 캠페인 등을 통해 계속해서 물가 상승에도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업소의 안정적인 영업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저희 양구군은 지역 물가 안정에 기여하는 착한가격업소들에 대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여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상 양구군수 서홍원입니다.
관련링크
- 이전글양구사랑상품권 누적판매액 1640억 원 기록 23.08.23
- 다음글양구선사근현대사박물관 토요음악회 4회차 공연 운영 안내 23.08.2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